고요한 안식이 있는 필그림하우스에 다녀 온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올리시는 이용 후기는 필요한 경우에 필그림하우스에서 전재나 편집에 대한 권리를 소유하게 됩니다.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는 내용, 홍보, 타종교 및 이단 등의 관련 글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 되오니 양해 바랍니다.

공지 '셀리더훈련' 세미나 소감문

필그림하우스
2021-07-08

2020년 6월8일(월)-10일(수) 가평 필그림하우스에서 '셀리더훈련'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참석자들의 소감문을 나누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주오라교회 김영재]

목장교회 목회 철학이 확실하고 이미 현장사역을 통해 그 탁월함이 검증된 이동원 목사님으로부터 영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받고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목자의 삶을 통해 목자는 영적으로 건강하지 못해 고민하고 신앙의 길을 포기 해 버리려고 하는 순례자를 예수님의 심정으로 다시 붙잡아 격려하고 권면하여 회복시키는 일을 포기하지 않아야 한다고 다시금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목장교회의 성패는 목자훈련을 통해 끊임없이 예비목자를 세우는 데 달려있다고 깨달았습니다. 충성된 일꾼을 목자로 발굴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양육 훈련하여 목장배가를 통해 주님의 지상명령에 부합하는 목회를 해야겠다고 결단 하였습니다.


[제자들교회 안현아]

섬기는 교회에서 셀을 하는데, 좀 더 조직적이며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싶고,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 할지 알아보기 위해 참가하였습니다. 셀, 목장교회에 대한 이해의 폭이 확대 되었고, 단순한 소그룹이 아닌 작은 교회 운동으로서의 셀, 목장에 대한 개념 정립에 모든 강의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구촌교회 윤정준]

목장교회의 길을 통하여 목장에 대한 이해와 방향성을 배우게 되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목장교회의 목적과 그 DNA를 잊지 않고, 목자들을 비롯하여 모든 목원들에게 목장에 대하여 정립시켜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패널토의를 통하여 여러 실질적인 목장모임에 대한 생각들을 들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셀리더 훈련세미나를 통하여 교회의 본질에 대하여 다시 생각하고 채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실습해보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쉽지만, 그 부분도 최선을 다해 채워주시려고, 보여주시려고 힘써주신 교역자, 사역자 분들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예일교회 이미림]

목장을 외치고 계신 담임 목사님, 왜 그렇게 셀의 중요성을 외치셨는지 알게 해 주시려고 하나님께서 이끄신 자리였습니다. 이제 개척 된지 1년 된 예일교회 목장원들이 계시지만 목자로서 어떤 마음을 가지고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 몰랐는데 알게 해 주시려고 열어주신 자리인 것 같습니다. 목자 이전 그리스도를 믿는 예수님의 제자로 어떻게 신앙생활을 해나가며 어떤 목자가 되어야 하고 어떻게 목장교회를 인도해 주어야 하는지 모든 과정들이 도움이 크게 되었습니다. 기본인 말씀과 기도! 단순해져야 함에 다시 마음을 다져봅니다. 은혜로운 시간들 기도로 마음으로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세종지구촌교회 김은정]

특별한 목적으로 구별되어져 부르심을 받고, 거룩하게 다듬어져 더 이상 주님 품안에서 개인적 보만 누릴 것이 아니라 부르심의 소명을 다시 한 번 마음깊이 인지하고 목장교회를 통해 이루어 나가야 한다는 하나님 나라의 확장의 뜻! 할 수 있고, 열어 부리고, 이루었다 믿습니다. 

0